본문 바로가기

건강

슈퍼푸드중 하나인 아몬드 효능 하루 섭취량 다이어트

아몬드는 10년 전만에도 그리 익숙하지 않은 제품이였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아몬드의 장점과 많은 정보들이 알려지면서부터 아몬드는 한결 같이 사랑을 받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아몬드의효능과 하루 섭취량 및 다이어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몬드는 정말 많은 음식과의 조합이 잘 맞아 떨어지는 식재료 입니다. 음식을 마무리한다음 아몬드를 으깨거나 슬라이스를 해서 위에 뿌려주면 보는 맛과 먹는 맛이 두배로 더해지는 효과가 있고,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편하게 먹기에도 부담없이 영양적으로도 훌륭한 간식이 되고는 합니다. 


아몬드는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견과류 중에서 최고라고 뽑아도 손색없는 것이 바로 아몬드 입니다. 가격은 저렴한데 효능은 보약만큼이나 훌륭하기 때문이죠. 보디빌더 선수들이 다이어트를 할때 아몬드를 먹는것은 단순히 체중조절만을 위한것은 결코 아닙니다. 아몬드의 지방산과 아미노산을 몸을 구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것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아몬드는 또한 슈퍼푸드로 선정되어있는 사실은 알고계신가요? 이렇게 뛰어난 아몬드의 효능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몬드의 첫번째 효능, 다이어트! 사실 남성분들에게 아몬드는 다이어트 음식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일 것입니다. 운동선수들에게 아몬드의 불포화지방산은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왜 그럼 아몬드가 다이어트 식품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지방산과 아미노산 특히 불포화 지방산은 중성지방을 녹여 분해해줘서 체지방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이런 불포화지방산은 포만감을 가져다주기때문에 음식을 적게 먹어도 공복감을 없애줘 오랫동안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게 합니다. 한번에 두가지 이득이 있어서 다이어트로 아몬드는 오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아몬드의 두번째 효능, 뼈건강과 노화 예방. 아몬드에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 풍부한 단백질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줍니다. 또한 아몬드의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비타민E는 노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스턴트 식품, 흡연, 음주, 유해물질 흡입, 안좋은 공기 등을 통해서 활성산소가 몸에 들어오게 되는데, 활성산소는 몸에 들어오면 산화력이 매우 강력해서 몸에 악영향을 많이 줍니다. 활성산소는 몸의 세포를 공격해서 세포를 죽이고 몸의 노화를 일으킵니다. 심각한 경우 치매까지 올 수 있습니다. 이런 활성산소를 아몬드의 플라보노이드가 제거를 해주니 아몬드는 너무나 훌륭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세번째 효능, 뇌건강과 기억력 향상. 아몬드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세포를 보호해주고 활성화시켜줍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엄청나게 많은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E는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예방 및 산화되어 손상된 뇌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뇌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뇌가 계속해서 손상되는데 비타민E는 이를 최대한억제해서 뇌를 보호해줍니다. 

아몬드의 네번째 효능, 혈관 건강 및 빈혈 예방. 아몬드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혈액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아몬드의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서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엽산 역시도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데요 엽산은 임산부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추가로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것은 아몬드가 함유하고 있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기때문입니다. 이것은 자본주의의 근로자들의 만성적인 만성피로를 해소해주고 자고 싶어도 자지 못하는 불면증을 없애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의 다섯번째 효능, 숙취해소와 변비개선. 아몬드에는 당질과 지질대사를 상승시켜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 몸의 알코올 분해를 높여줘서 간의 해독을 도와 전날에 잔뜩 마신 술을 해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몬드의 식이섬유 역시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서 변비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는 이렇게 유익하고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은 너무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과하게 먹을경우 다이어트가 아닌 오히려 비만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100g당 600kcal에 달하는 고열량 식품입니다. 단백질 18.60g 당질16.90g 지방54.10g 으로 고지방 고단백 식품입니다. 

영양성분자체는 훌륭하고 몸에 좋지만 과할경우 오히려 지방이 도로 쌓이게 됩니다.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섭취법은 하루 3끼 기준 끼니당 7알을 추천하지만 한끼에 21알로 먹어도 됩니다. 아니면 식사와 식사 사이인 식간에 간식으로 7알씩 챙겨먹어도 무관합니다. 

아몬드로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은 등푸른생선인 고등어와 연어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을 지속적으로 먹을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아몬드의 꾸준한 섭취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아몬드를 꾸준하게 먹을경우 일어나는 몸의 변화는 어마어마 합니다. 

오늘은 아몬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몬드를 꾸준히 먹어서 많은 분들이 아몬드의 효능을 체험하고 적정량의 섭취로 원하는 몸건강을 얻어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포였습니다.